2023. 10. 20. 17:28ㆍGame Develop/C# Console Text RPG
오늘은 Chapter 2와 마찬가지로 Chapter 3도 만들어 보겠다.
MONSTER enum에 Chapter 3에 등장할 몬스터들을 만들어 주자.

이어서 PALADIN, LYCAN 클래스 또한 이전 몬스터와 같다.

Paladin, Lycan 모두 이렇게 수정해주면 클래스는 만들어 주었다.
보스도 만들어 주자.

Boss enum에 WERFENRIR를 추가해주고 스킬도 정해준다.

위와 같이 작성해주고 SetBleed 함수를 통해서 출혈 피해를 주기위한 실행문들을 Player 클래스에서 작업해준다.

변수 선언을 해주고

여타 상태 이상 효과들과 똑같이 작성해준다.
다음 Game 클래스로 넘어와서 BossBattle 메서드에 저번 시간에 다루었던 내용 그대로 이름만 수정해 주어 추가해주면 된다.

다음 수정할 메서드는 FaceMonster 메서드다.

Chapter 3 추가해주어 생성자 호출 부분만 알맞게 수정해주면 끝난다.
이 밖에 몬스터 퇴장 텍스트나 보스에게 처치 당했을 때 출력될 텍스트 경로들을 조금씩 수정만 해주고, 마지막으로 Chapter 3 메서드를 작성하고, Process 메서드에 추가해준다.
매 Chapter 마다 Episode 부분에서 스킬을 하나씩 추가해줬는데 Chapter 2가 끝날때 이미 스킬창이 다 차서 Chapter 3의 Episode에선 더이상 스킬을 추가해줄 수 없다. 따라서, 현재 Player의 상태를 2 배 뻥튀기 해주기 위해 Player 클래스에 Enhance 라는 메서드와 ShowEpisode 메서드에 조건문을 추가해주었다.


이렇게 세 메서드들을 추가해주면 비로소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게임을 실행해보자
Chapter 3 진입

Paladin 등장 및 처치



Lycan 등장 및 처치



Chapter 3 Episode


WereFenrir 등장, 처치, WereFenrir 의한 죽음



WereFenrir 전투



오늘을 끝으로 C# 콘솔창을 이용한 텍스트 알피지 게임이 완성됐다.
공부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복습 및 응용을 위한 목적으로 시작했고, 이 게임을 만드는 동안 많은 오류와 시행착오 등이 있었지만 극복해 나가면서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는 경험이 됐다.
다음엔 C# 콘솔 게임일진 모르겠지만 다른 게임으로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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