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20. 15:44ㆍGame Develop/C# Console Text RPG
오늘은 로비 화면과, 캐릭터(뱀파이어) 클래스, 챕터 1에 등장할 몬스터 클래스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로비에서 캐릭터를 선택할 것이기 때문에 아직 구현하지 않은 뱀파이어 클래스부터 작성해보자.

Player 클래스를 상속받은 Vampire 클래스의 기본적인 형태
로비의 구성은 게임 이름이 나오게 하고, 위에서 언급했듯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전부이다.


위 코드에서 ConsoleClear 메서드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화면이 고정되지 않고 계속 내려가 집중에 방해가 될 것을 우려하여 콘솔 화면을 지워줄 메서드다. 다음은 ConsoleClear 메서드의 코드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면 Lobby 메서드가 실행이 되어 게임 이름이 나오고, 캐릭터를 생성하면 캐릭터가 생성되었다고 알려주는 것까지 나올 것이다. 한 번 확인해보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아서 다시 선택 문구가 나오고, 정상적으로 뱀파이어가 생성된 것을 확일할 수 있다. 마지막 ConsoleClear 메서드가 실행되면서 엔터키를 누르면

콘솔창이 깨끗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Chapter1에 등장할 몬스터 클래스까지 작성해보고 오늘 포스팅은 마치도록하겠다.

왜 enum으로 나눴는지는 다음 시간에 Chapter1을 작성하면서 설명하겠다.



위에서부터 차례로 Farmer, Hunter, Wolf 클래스를 작성하였다. showAppear 메서드와 GetMob 메서드 내용은 똑같다.
아직 Chapter1을 구현하지 않았음으로 로비에 이 3마리 몬스터들을 각각 생성해보자.

빨간색 네모 부분에 작성한 이유는, ConsoleClear 메서드가 작동하는지 더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캐릭터 생성 문구는 확실히 지워지고, 몬스터들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각 몬스터마다 분배해준 스탯들도 알맞게 출력되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하고, 다음에는 Chapter1을 구현하도록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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