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Practicing(Generic Programming2)
2023. 10. 24. 15:00ㆍGame Develop/C# Programming
오늘은 데이터 형식만 다른 메서드를 추가하지 않고도 다른 데이터 타입의 변수를 사용할 수 있는 메서드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저번 시간에 만들었던 메서드를 다시 가져와 보자 이를 1번 코드라하겠다.

일반화 프로그래밍
일반화란 여러 개체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특성을 부각시켜 한 개념이나 법칙을 성립시키는 과정 혹은 그 결과로 얻어진 진술이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일반화 프로그래밍이란 데이터 형식을 따로 지정해 주지 않고 를 통해 나타내 주어 메인에서 이를 지정해주는 메서드이다.
이해하기 쉽게 위의 코드를 일반화 프로그래밍으로 바꿔보자 이를 2번 코드라 하겠다.

그 이후에 배열의 데이터 타입과 value값을 원하는 데이터 타입을 넣을 수 있게 로 바꿔준다. 그 밑의 문장도 마찬가지로 T로 바꿔주기만 하면 일반화 프로그램이 완성이 된다.
그럼 메인에선 어떻게 써야할까?


float)



char)



위처럼 float과 char로 바꾸어 주었음에도 아무런 무리 없이 작동했음을 볼 수 있었다.
다음에는 Insert 메서드의 마지막 문장 arr = resultArr;를 ref를 쓰면 왜 바꿔줄 수 있는지 자료구조로 설명해보겠다.
'Game Develop > C#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racticing(스레드) (1) | 2023.10.24 |
---|---|
C# Practicing(C#의 자료구조) (1) | 2023.10.24 |
C# Practicing(Generic Programming1) (0) | 2023.10.24 |
C# Practicing(Property 응용) (0) | 2023.10.24 |
C# Practicing(static & property) (0) | 2023.10.24 |